Value Creator

저는 돈까스를 정말 좋아합니다. 우선 고기를 좋아할 뿐더러 돈까스 위에 뿌려지는 소스도 맛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돈까스를 많이 먹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정말 았있는 돈까스집을 하나 발견하여 기록하고자 합니다.

 

인천 계양구 맛집 하이포그 돈까스

* 하이포그 돈까스 주소 : 인천 계양구 주부토로 515 삼천리 아파트옆

* 전화번호 : 0507-1317-6040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매주 일요일은 휴무)

* 주차 : 건물 후면에 주차 가능

 

하이포그 돈까스 메뉴와 음식들

하이포그 돈까스의 정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토요일 저녁 시간대에 방문했습니다. 무려 1999년 부터 운영을 하셨다고 합니다. 제가 이 가게를 알게 된 것은 아는 형이 고등학교 시절부터 여기에서 돈까스를 많이 먹었기 때문입니다. 그때 저녁 대용으로 돈까스를 먹기 시작하면서 성인이 되어서도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정말 맛있는 돈까스 집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왕돈까스와 생선까스, 해물우동돈까스, 새우볶음밥, 카레 덮밥 등 이 가게의 메인 음식들이 아주 맛있게 사진으로 나와있습니다. 무려 맛의 달인으로 수상한 전력이 있으시군요.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하이포그 생 돈까스의 메뉴입니다. 왕돈까스, 치킨까스, 새우까스, 생선까스 등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 포함 5명의 일행이 함께 방문했습니다. 왕돈까스, 치킨까스, 토마토 파스타, 그리고 스페샬(모듬)을 주문하였습니다.

 

가게의 실내 모습입니다. 정말 정겹지 않나요? 어릴 적 엄마 손 잡고 먹으러 간 돈까스 집이 생각나는 내부 모습이었습니다. 촌스럽다는 느낌 보다는 정말 예전의 모습, 정겨운 느낌이 남아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 졌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종업원분께서 국물을 가져다 주십니다. 독특하게도 주황색 플라스틱 숟가락을 함께 가져다 주십니다. 이러한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추억을 불러일으켜서 추억맛이 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국물도 맛이 아주 깔끔합니다.

 

토마토 파스타의 모습입니다. 하이포그에서 나오는 토마토 파스타는 '한국식' 토마토 파스타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통 이탈리아식 파스타는 아니지만, 우리의 추억 속에 남아있는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파스타 맛입니다. 맛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추억을 회상시키는 좋은 맛이라는 의미입니다.

 

왕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큰 녀석의 가격이 8,5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새콤하면서도 달콤하고 맵싸한 쫄면 맛이 일품입니다. 그리고 김치도 직접 담그신 것인지 정말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 얇고 넓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돈까스의 맛이 일품입니다.

 

치킨까스가 나왔습니다. 치킨까스는 9,500원 입니다. 굉장히 양이 많습니다. 성인 남성이 먹으면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분량입니다. 치킨까스 큰 덩어리 2개, 쫄면, 밥 반공기, 김치, 샐러드, 군만두 1개, 단무지 2개가 하나의 큰 원형 접시에 담겨서 나옵니다. 독특하게도 머스타드 소스가 함께 곁들여져서 나옵니다. 우리나라 까스류의 특징인 얇고 큰 치킨까스가 나옵니다. 맘스터치에서 먹는 것 같은 두꺼운 텐더 치킨의 느낌은 아닙니다.

 

성인남성 두 명이 아주 야무지게 잘 먹었습니다. 이날 식사를 잘 하고 가지 못했습니다. 너무 배가 고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모듬 까스의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모듬 까스는 말 그대로 모든 까스가 한꺼번에 나옵니다. 돈까스, 치킨까스, 생선까스, 새우까스 등등 말이지요. 지금 사진을 보면서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도 다시 이 돈까스가 먹고 싶네요. 마성의 돈까스 맛입니다. 우리나라 돈까스의 정수를 맛보고 온 느낌입니다. 여러분도 오늘 식사는 이 곳 하이포그 돈까스 어떠신가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