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표를 활용해서 작업하다보면, 글자를 예쁘게 정렬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표가 있을 때, 판매 품목의 이름들이 표 안에서 예쁘게 정렬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게 띄어쓰기를 이용해서 글자 간격을 조절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판매 품목의 갯수가 정말 많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하나하나 줄을 바꾸어 가면서 스페이스바를 누르실건가요? 만약 글자 폰트 크기를 줄인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아마 다시 하나하나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기능만 알면 아주 쉽게 표 안의 글자들의 간격을 일정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글자를 정렬하기 원하는 셀을 블록으로 지정해 줍니다.

(2) 그리고 한글 작업창 윗쪽의 서식 탭을 클릭합니다.

(3) 그리고 문단 메뉴에 있는 배분 정렬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어떤가요? 굳이 스페이스바를 누르지 않고도 표 안에서 글자들의 간격이 균일하게 정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이러한 배분 정렬의 단축키는 Ctrl + Shift + T입니다. 한편 이렇게 배분 정렬된 글자들의 간격이 너무 넓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문단 여백 늘리기/줄이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1) 우선 글자 간격을 조절하기 원하는 셀을 블록지정합니다.

(2) 그리고 문단 여백 줄이기/늘리기 키보드 단축키인 Ctrl + F7을 누릅니다. 이 단축키는 내용이 입력된 문단의 여백을 줄이는 단축키입니다. 문단의 여백을 줄인다는 건 무슨 뜻일까요? 바로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간격을 좁힌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만약 여백을 너무 줄여서 글자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것이 보기 싫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대로 문단 여백을 늘리는 단축키, Ctrl + F8을 누르면 될 것입니다. 그러면 문단 여백이 늘어나면서, 글자 사이의 간격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문단 여백 줄이기 단축키와 늘리기 단축키를 이용해서 손쉽게 표 안의 글자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