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보드게임을 참 좋아합니다. 컴퓨터로 하는 게임은 집중하기가 힘들고, 또 성과를 내려면 연습을 굉장히 많이 해야 한다는 점이 PC/모바일 게임을 멀리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반면 보드게임은 친한 친구,형,누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 두뇌 회전도 엄청 되기 때문에 보드게임을 사랑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보드게임도 구경하고, 또 하나 구입했던 부천 신중동에서 보드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하비게임몰을 방문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하비게임몰 위치?
하비게임몰은 부천 신중동역 부근 호정프라자라는 건물에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 3번출구로 나오시면 하비게임몰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가용을 이용해서 이동하신다면,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은 게임 구입 또는 이용시 최대 1시간 주차할인권을 받아서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에 차를 대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하비게임몰로 가기 전 찍은 사진입니다. 꽤 큰 빌딩인데, 하비게임몰은 4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하비게임몰 외부/이용시간은?
4층에서 내리면 바로 왼편에 하비게임몰이 나옵니다. 가게의 안쪽과 바깥쪽에 많은 상자가 보입니다. 아마 보드게임과 그 부속품들을 보관하고 있는 상자인 것 같습니다. 한 번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비게임몰 이용시간은 오후 1시부터 12시까지 입니다. 하비게임몰에서는 게임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많은 보드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1시간 기본으로 3,000원입니다. 물론 1인 플레이 가격입니다. 그리고 추가 1시간당 2,000원 입니다. 보통 보드게임을 몰입해서 즐기다 보면 2~3시간은 훌쩍입니다. 3시간 정도 보드게임을 즐겼다면, 3,000원 + 2*2,000원 = 7,000원 정도 되는 가격으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하비게임몰에서는 보드게임 동호회 회원도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카카오톡 오픈톡에서 하비게임몰을 검색해서 참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비게임몰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하비게임몰 내부 데스크입니다. 데스크 쪽에는 수 많은 보드게임 관련 부속들이 진열되어있었습니다. 보드게임을 처음 할 때는 게임 자체에 몰입해서 부속 같은것은 잘 신경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게임을 계속 즐기다 보면 좀더 편리한 도구나, 카드와 부속품을 깨끗하고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한 부속품이 필요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카드형 게임의 경우 손때가 묻거나 음료에 젖는 등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텍터들이 꼭 필요한 것입니다. 하비게임몰에서는 이러한 각종 악세서리와 프로텍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또 보드게임을 즐기다 보면 또 '플레이 매트'가 필요해 지곤 합니다. 특히 카드형 게임을 즐길 때 그렇습니다. 바닥이 비끄러우면 카드를 힘을 주어 잡게 되고, 카드에 변형이 와서 잘 찢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팔꿈치를 책상에 괴거나 대는 시간이 많은데 푹신한 매트를 깔고 이용하면 아주 쾌적하고 오랜 시간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비게임몰에서는 이러한 플레이 매트뿐 아니라 다양한 부속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보이십니까? 보드게임의 향연이! 보드게임이 뭐 별거 있겠어라고 생각하셨다면 정말 보드게임을 너무 얕보신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정말 많고, 재미있는 보드게임이 있습니다. 일부 매니아층만 즐길 것 같은 보드게임도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한 번 보드게임의 매력에 빠지게 되면 쉽게 헤어나올 수가 없을 것 같더군요. 물론 저도 그 사람 중 하나입니다. 하비게임몰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운 게임들을 직접 즐겨본 후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지요?
아울러 하비게임즈에서는 음료를 마시면서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약 1,000원~3,000원 사이의 음료를 마시면서 목을 축여가면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드게임은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오지요? 또 식사를 하고나서 오기도 합니다. 그 떄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하비게임몰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보드게임을 직접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 곳을 방문한 이유도 보드게임 구입을 위해서 였습니다. 나름 보드게임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해 본 것보다 안해본 게임이 훨씬 많군요. 분발해야겠습니다!
보드게임의 고전으로 여겨지는 게임도 많이 발견해서 즐거웠습니다. 부루마블, 푸에르토리코 등 말이죠. 보드게임은 그 하나하나가 하나의 세계관과 세상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역, 침략, 전쟁, 국가 수립과 배신 등 하나의 세계를 축소해 놓은 축소판인 것이지요. 그래서 사람들이 즐기는 것 같습니다. 마치 우리가 소설을 읽으면 소설 속 인물의 감정에 공감하고 몰입하듯 말이죠. 정말 이런 세상이 있을 것 같다는 개연성과 이런 게 있을리 없다는 허구성이 절묘하게 섞이면서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오늘의 목표 테라포밍마스 확장판 - 헬라스 & 엘리시움을 구입하였습니다. 테라포밍 마스는 말 그대로 화성에 지구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전 세계의 독특한 기업들이 세계 정부의 지원을 받아가면서 화성을 지구의 식민지로 만드는 과정을 게임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확장판은 화성의 다른면을 '헬라스'와 '엘리시움'이라는 이름으로 명명하여 게임의 배경을 넓혀줍니다. 테라포밍 마스에 너무 빠지다 보니 또 다른 재미를 즐기기 위해 이렇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하게 되면 약 13,000원 가격인데, 저는 16,000원으로 현장결제 하였습니다.
보드게임은 정말 위험합니다. 계속 생각나고, 계속 하고 싶거든요! 보드게임의 매력에 푹 빠지신 분들, 한 번 시간내셔서 하비게임몰에 방문해서 다양한 보드게임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Value Cre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