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저는 엘지 헬로비전을 이용 중입니다. 사실 제가 가입했을 때는 엘지 소속 회사가 아니라 CJ소속 회사였죠. 그래서 CJ헬로비전이었습니다. 근데 여차저차 하더니 LG그룹에 인수가 되더군요? 결과적으로 지금은 LG 헬로비전입니다. 사실 회사가 어디든 서비스는 똑같아서 별로 체감이 되질 않습니다. 그냥 TV만 잘 나오면 되니까요. 그렇게 아무 문제 없이 LG헬로비전의 서비스로 TV를 보면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회사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전화가 오더니 상담원 분이 '캐치온 이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한 달간 볼수 있는데 하실거죠?' 라고 물어보는 겁니다.

 

저는 솔직히 말해서 이런 상담 전화 정말 싫어합니다. 특히 고객을 바보로 알고 당연히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전제로 '~하실거죠?'라고 물어보는 자체가 너무 싫습니다. 마케팅 원론에서나 나올 법한 얄팍한 심리 상담 기술을 이용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을 갈취하는 것 같아서 왠지 짜증이 납니다. 분명히 한 달 동안은 공짜인데 한 달 지나면 자동으로 결제되어서 쥐도새도 모르게 계속 요금을 청구할 것이 뻔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내가 내는 요금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확인 안하고 자동이체로 묻어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안한다고 하려는 찰나에,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 내가 당신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요금 내 주는 호갱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 주겠어!' 그래서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네 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는 다이어리에다가 썼습니다. 한 달 후가 되기 몇일 전 날짜에 '캐치 온 해지'라고 말이죠.

 

그럼, 한 달 동안 저는 캐치온을 통해서 무료 영화를 몇 편 봤을까요? 놀라지 마세요. 0편입니다. 단 한 편도 보지 않았습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서 보고 싶은 영화를 맘껏 보는데, 뭐하러 시간 맞춰서 캐치온을 보겠습니까? 그리고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캐치온을 해지할 시간이요. 리모컨으로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처럼 엘지 헬로비전을 통해 캐치온을 이용하시다가 해지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리모컨을 들고 빨간색 상자에 있는 것 처럼 홈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 리모컨은 지난 2018년 당시 CJ헬로비전 인터넷과 TV를 함께 신청하면서 받은 리모컨입니다. 가운데에 파란색 HelloTv 홈메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헬로 TV 기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헬로 TV 기본 화면으로 진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홈 메뉴가 선택되어있습니다. 리모컨의 방향키를 누르면 메뉴가 바뀌면서 선택됩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마이 페이지로 진입해야 합니다. 방향키를 적절히 활용해서 사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리모컨의 OK버튼을 눌러서 마이페이지로 진입합니다.

 

마이페이지로 진입한 화면입니다. 맨 처음에는 최근 시청 메뉴에 주황색으로 선택되어있는 상황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서 가입내역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리모컨의 OK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지금 내가 헬로 TV에서 제휴 서비스로 가입하고 있는 채널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TV서비스를 맨 처음 신청할 때 스포츠 팩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캐치온을 가입해서 이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캐치온을 리모컨으로 선택하여 주황색으로 표시되게끔 합니다. 그리고 리모컨의 OK버튼을 눌러줍니다.

 

캐치온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요금 정보가 나타납니다. 아, 캐치온 채널에 가면 예전 TV나 영화도 볼 수 있었군요? 저는 실시간으로 방영되는 영화만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요! 어쩄든 저는 넷플릭스를 잘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캐치온은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을 눌러서 해지하는 단계로 넘어갑시다.

 

끝까지 회원을 유지하려는 캐치온의 노력이 눈물겹습니다. 상품을 해지하면 평소 즐겨보는 채널을 더이상 볼 수 없으니 신중하게 우리에게 계속 돈을 바치라고 호소하는군요. 하지만 저는 즐겨보는 채널이 없으니까 상관 없겠지요? 가입 해지를 선택하고 리모컨의 OK버튼을 눌러서 해지해 줍니다.

 

엥? 왠 성인인증? 무슨 포르노 보는 것도 아닌데 성인 인증을 요구해서 좀 당황했습니다. 아마 금전적인 지출과 관련된 작업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잠깐 당황하고 헤맸지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비밀번호는 초기 그대로 0000일 것 입니다. 리모컨의 채널을 선택할 때 사용하는 번호키를 이용해서 비밀번호 0000을 눌러 줍니다.

 

드디어 길고 지난한 캐치온 가입 해지가 끝났습니다. 가입 해지 완료 안내가 뜨면서 해지절차가 완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닫기 버튼을 리모컨을 이용해서 선택한 후 빠져나오면 이제 캐치온과는 안녕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