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픽픽은 블로그를 기록하시는 분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에 사진은 필수적인 자료이고, 그 자료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캡쳐 기능을 활용해야 하지 때문입니다. 그런데 픽픽의 기본 설정이 사진을 특정 폴더에 저장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사진이 저장되다 보면 고용량의 사진 파일이 쌓여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활용하는데 답답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픽픽에서 사진 자동 저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픽픽 설정창을 열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우리는 픽픽의 설정창으로 찾아가야 합니다. 따라서 픽픽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양한 종류의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창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기능 중에 우리가 정작 필요한 저장위치를 설정하는 버튼은 보이지 않는군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옵션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옵션 대화상자가 호출됩니다. 왼쪽에 여러 가지 매뉴 중 자동 저장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자동 저장 기능 사용을 해제해 줍니다. 그러면 사진이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또는 자동저장을 하되, 해당 저장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오른쪽의 …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위치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물론 체크를 한 상태여야겠지요. 설정을 환료한 후에는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제 자동으로 저장되던 캡쳐 사진들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정말 저장하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캡쳐한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