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키움증권은 우리나라에서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라고 합니다. 사실 확인이 된 것은 아닙니다. 증권사 광고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하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키움증권을 이용해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키움증권을 이용할 때 마다 불편한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바로 비밀번호 때문이었습니다. 주식 계좌를 확인할 때 마다, 반복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해서 아주 불편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키움증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왼쪽 아랫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양한 메뉴 버튼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일괄적으로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줄 것입니다. 따라서 업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업무 버튼을 누르면 초록색의 각종 업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계좌정보 메뉴에 있는 계좌순서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총 5개의 주식 계좌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계좌 하나하나를 살펴볼 때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기에 아주 불편했던 것입니다. 우선 계좌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체크박스에서 '다음 접속 시에도 저장된 비밀번호 유지하여 계속 사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완료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저장됩니다.

 

예전에는 계좌별 예수금, 미체결 현황, 매매현황을 보려면 계좌번호 별로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입력되어있습니다. 사진에 보면 원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란에 비밀번호가 입력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조회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적용되어 계좌 정보가 조회되는 것입니다. 아주 편리하게 계좌를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