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코로나가 극심해 지고 있습니다. 그럴 수록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는 강으로, 바다로, 숲으로 떠나고 있습니다. 저도 여름을 맞이해서 가까운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에 있는 리조트 위크앤드를 다녀와서 한 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더위크앤리조트 위치

더위크앤리조트는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인천 중구 용유서로 379 입니다. 

 

서울에서 갈 때는 자차 운전을 통해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좌석버스 111번과 306번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위크앤 리조트 가격

저는 더위크앤 리조트를 할인 14,000원을 적용해서 197,160원에 결제했습니다. 방은 더블 바다전망 urban 더블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기념일이라고 기재해 놓았더니 10층 복층방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보여드릴 사진은 복층방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가격은 다음 날 조식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 가격 대비 굉장히 깔끔하고 편리한 시설과 멋진 뷰, 그리고 충실한 조식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더위크앤리조트 로비

더위크앤 리조트 전경입니다. 더위크앤 리조트는 원래 스카이 리조트이던 곳을 현재 경영진이 인수해서 리모델링 후 운영하고 있는 회사라고 합니다. 건영개발이라는 회사에서 부지를 매수해서 개발후 경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위크앤 리조트 로비입니다. 2020년 9월-10월에 리모델링해서 오픈했기 때문에 굉장히 시설이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과 분위기가 이용객들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고 느꼈습니다.

 

더위크앤리조트 건물 내에 이런 시설들이 위치해 있군요! 지하 2층에는 미니 골프를 할 수 있는 곳과 사우나, 워터파크, 펀 존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the five라는 레스토랑과 각종 회의실, CU편의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2층에는 보드룸과 키즈 플레이룸, 그리고 헬스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2층부터 10층까지는 객실이 있고, 11층에는 루프탑이 있었습니다.

 

더위크앤리조트 객실 내부 모습

제가 묵었던 1009호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을왕리 해수욕장과 서해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더위크앤리조트 객실은 특이하게도 쇼파 대신 침대 기능을 하는 침상이 하나 있었습니다. 대신 복층에 침대가 하나 있었습니다.

 

침상 옆에 붙어 있는 쇼파 겸 테이블입니다. 이 공간도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식사를 하거나 책을 읽는 등의 활동을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 위쪽으로는 복층으로 침대가 있는 침실이 있었습니다. 복층 구조의 장점은 좁은 공간을 아주 효율적이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계단을 이용해야 하고 허리를 구부리고 생활해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말입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바라본 외부 전경입니다. 요 몇일간 날씨가 흐렸는데, 전날 비가 오면서 하늘이 맑게 개어서 아주 쾌적한 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더위크앤리조트 객실에 있는 편의시설입니다. 우선 에프킬라와 전자형 모기향이 비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와 전기 주전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인상깊었던 것은, 별도의 생수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안내문에 그 사유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자연을 생각하여 생수병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대신 층별로 있는 정수기에서 얼음과 냉수, 온수가 제공되니 이용하길 바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환경을 생각하는 이러한 호텔의 태도가 굉장히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작은 냉장고도 하나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냉장고 내부에는 별도의 물품은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옷걸이와 신발 주걱, 그리고 빨래 건조대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공간 아래에는 수납공간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짐이 많으신 분들은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좁은 공간을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잘 구성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드라이어와 휴지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그 다음은 욕실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욕실에는 벽면에 부착되어있는 핸드/바드워시와 샴푸/컨디셔너가 있었습니다. 해당 어메니티를 손으로 누르면 제품이 나와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밖으로 나가서 본 풍경은 이렇습니다. 코로나 시국인데도 수영장에서 즐겁게 노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같이 놀고 싶었는데...수영복을 못챙겨가서 놀지 못했습니다. 아주 아쉬웠습니다.

 

발코니에 나와서 본 광경은 이렇습니다. 간조때라서 그런지 물이 많이 빠진 상태였습니다. 

 

복층 위에 올라가면 이런 침대가 하나 놓여 있습니다. 그런데 허리를 숙여야 해서 조금 힘들긴 했습니다. 그래도 공간을 넓게 활용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장대로 이용할 수 있는 거울도 있었습니다. 

 

더위크앤 리조트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더파이브라는 식당과 위캔 다인이라는 브런치 카페, 그리고 위캔바라는 카페 & 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위크앤 리조트는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아크릴 가림막 설치, QR 코드 전차 출입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탄올 소독과 주1회 리조트 전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하 1층에는 CU펀의점이 입점해있습니다. 2층에는 헬스장, 키즈룸이 있었습니다. 그 외 각종 편의시설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하1층에는 오락실(펀 존)이 있었습니다. 

 

2층에 있는 헬스장에도 다녀왔습니다. 저녁을 너무 많이 먹어서...운동을 한 번 하러 간 것입니다. 한번에 5인까지만 입실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아무도 없어서 편리하게 눈치 안보고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스미스 머신과 바이크도 있었습니다. 

 

러닝머신과 각종 덤벨도 같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가매트와 폼롤러도 있어서 준비운동, 마무리 운동도 할 수 있었습니다. 

 

더위크앤리조트 조식 후기

다음날 더워크앤리조트 조식을 먹으로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8시에 조식 예약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구요. 한산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각종 차와 커피,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과주스와 토마토 주스, 그리고 커피머신도 있어서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리얼과 우유, 토스터기, 그리고 버터, 잼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통밀빵과 크루아상, 그리고 곡물빵도 있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키위, 파인애플, 수박, 람부탄도 있었고, 요거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플레인, 골드키위, 딸기 요거트가 있었습니다.

 

훈제 연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 다양한 샐러드와 드레싱이 있었습니다. 아침에 부담스럽지 않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파스태 샐러드, 게맛살 샐러드 등 다양한 샐러도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모듬 햄과 모듬 치즈도 있어서 서양식으로 아침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도 있었습니다. 각종 한식과 오징어 볶음, 그리고 불고기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남녀노소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조식인 것 같습니다. 아주 만족했습니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해서 가깝고, 가성비가 아주 좋은 호텔인 것 같았습니다. 같이 갔던 제 아내도 아주 만족하였습니다. 다음 번에 가족들끼리 한번 더 가도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것으로 영종도 을왕리 리조트 더위크앤 리조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