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아주 편리한 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의 경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검색합니다. 제일 맨 위에 나오는 링크가 바로 구글 스프레드시트 링크입니다.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업무 도구 중 하나입니다. 문서, 프레젠테이션, 설문지 등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스프레드시트, 그러니까 엑셀 기능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개인이 이용할 수도 있고, 기업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기업은 일정 부분 비용을 지불하면서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이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는 것을 전제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표시한 것 처럼,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이동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다면, 위와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각기 구글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 한 이후 스프레드시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후 다음 단계를 수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스프레드시트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네모칸 친 더하기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면 새로운 스프레드시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프레드시트를 만들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과 아주 유사한 구조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입력하고, 가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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