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과 유사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기능이 유사한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하나의 행에 여러 줄을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국가가 한 줄에 입력되어있네요. 그냥 이렇게 입력한 상태로 둬도 상관없지만, 만약 A열의 폭에 맞추어서 여러 줄로 입력하고 싶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즉 입력할 내용을 열 너비에 맞추어서 아래로 길게 입력하려면 말이죠?

 

우선 내용이 입력되어있는 셀을 더블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셀이 활성화되면서 커서가 깜빡거립니다. 그 상태에서 줄을 바꾸고 싶은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저의 경우 '마르고 닳도록'에서 줄을 바꾸고 싶습니다. 이럴 때는 '마' 앞에 커서를 위치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컨트롤 키와 엔터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물론 컨트롤 키를 계속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엔터를 눌러야 합니다.

 

 이렇게 한 행에서 줄이 강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저 진행해 볼까요? 이번에는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부분에서 줄을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려면 '보' 앞에 커서를 위치시킨 후, CTRL + 엔터를 눌러 주면 되겠지요?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한 행 안에서 여러 줄로 입력할 수 있겠습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지요? 이 기능을 활용해서 다양하게 문서작업을 효율적으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