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등 PC 프로그램에서는 복사-붙여넣기를 통해서 똑같은 내용의 파일을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는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지 않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만들어 놓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하나 더 만드는 방법(복사본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미리 만들어 놓은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만일 이 자료를 똑같이 하나 더 만들어야한다면? 새로운 스프레드시트를 만든 후 원본 파일의 내용을 복사-붙여넣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 쉽게 같은 내용의 스프레드시트를 하나 더 만들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클릭하고, 사본 만들기 버튼만 클릭하면 아주 쉽게 사본이 만들어 집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문서 복사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름 칸에는 기본적으로 원래 파일의 사본이라는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이곳에 이용자분들께서 작성하고 싶은 이름을 기록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문서의 사본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이렇게 사본을 만들면, 원 문서의 사본이라는 제목으로 복사본이 만들어집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메인 화면으로 가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원본과 사본이 함께 저장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같은 내용의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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