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언제부터인가 아이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특정한 알람이 떴습니다. 바로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은 알람입니다. 특정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때, 그 앱이 사용자의 활동을 관찰하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데 이것을 허용할지 여부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할 떄, 메타라는 회사가 우리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알람이 떴을 때 허용을 누르면 메타는 우리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계속 관찰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유심히 읽어보지 않고 아무 버튼이나 눌렀는데, 나중에 이를 변경해야 할 때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하면 어플마다 추적을 허용하고 금지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손가락을 아래로 스와이프(쓸어내리기)하면 검색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창에 '설정'을 입력하면 설정 아이콘이 나옵니다.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설정 화면이 열린 모습입니다.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찾는 메뉴가 아래에 있기 때문입니다.

 

쭉 내려보면 '개인 정보 보호'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두번째 메뉴인 추적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플이케이션 별로 추적을 허용할 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어플은 추적이 허용되고 있는 상태이며, 반대로 색이 표시되지 않은 어플은 추적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각 어플리케이션 별로 추적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앱 별로 추적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