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구글 스프레드시트에는 구글이 자체적으로 마련해놓은 템플릿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서식을 만들지 않아도 손쉽게 원하는 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템플릿이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가계부 템플릿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템플릿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구글 스프레드시트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나타난 것 처럼 '템플릿 갤러리'를 클릭합니다.

 

템플릿 갤러리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크게 개인, 업무, 프로젝트 관리의 세가지 범주로 묶여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월간 가계부를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간 가계부 스프레드 템플릿이 열렸습니다. 이 템플릿은 크게 두 가지 시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번째 시트는 요약 시트이고, 두번째 시트는 거래 시트입니다. 거래시트에 특정한 수입과 지출 내역을 입력하면, 지출 시트에 요약표시되는 형식입니다. 

 

거래 시트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출과 수입란에 날짜와 금액, 그리고 지출 항목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를 모두 새롭게 작성할 필요 없이, 이미 작성되어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항목에 있는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카테고리 목록이 나옵니다. 사용한 카테고리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카테고리별로 누계가 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맞춤 카테고리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카테고리가 아닌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첫번째 시트로 돌아가면, 항목 별로 지출이 누계되어 표시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구글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해서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