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가정에서 한 대의 컴퓨터로 여러명이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 명의 아이디로 크롬 자동 로그인을 해놓으면 다른 사람들이 그 사람의 계정을 공유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검색기록이나 기타 다양한 사생활 관련된 정보가 노출될 우려가 있는 것이죠. 그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크롬에서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창의 아래쪽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런 모양의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새로운 크롬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계정 없이 계속을 클릭합니다.

 

우선 프로필 옆의 연필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필의 사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바타 중 사용자를 구분하기 위운 아바타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계정을 사용할 사람의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저는 '김똘똘'이라는 이름을 지정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테마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분홍색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할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버튼이 클릭된 상태로 완료를 누르면, 말 그대로 바탕화면에 해당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전용 크롬 아이콘이 생기는 것입니다. 한번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과 동시에 설정된 테마색상이 적용된 크롬 화면이 펼쳐집니다. 핑크핑크하네요! 그리고 바탕화면에 '김똘똘'이라는 이름이 새겨진 전용 아이콘이 생기네요! 이제 김똘똘씨는 이 아이콘을 통해서 크롬을 활용하도록 안내하면 되겠네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