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지난 글에서는 모양 복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입력한 내용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내용 지우기 실행하는 방법

한글에서 입력된 글자를 지우는 방법은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지울 내용을 블록으로 설정하여 Ctrl + E를 누릅니다. 이것은 지우기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컨트롤 + E키를 누르는 대신에 백스페이스를 누르거나 딜리트 키를 눌러서 지울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지울 내용을 블록으로 설정한 후, 대체할 내용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지우기와 오려두기의 차이점

이렇게 지우기를 실행한 경우, 지워진 내용은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오려두기와의 차이점입니다. 즉, 오려두기 한 내용은 다른 곳에 붙여 넣기(ctrl + v) 했을 때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우기 한 내용은 붙여지지 않는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실수로 지웠을 때 내용을 다시 살려내는 방법

만약 실수로 내용을 삭제했다면, 다시 살려낼 수도 있습니다. 바로 Ctrl + z 키를 이용하거나, 작업창 상단의 되돌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우기의 경우 임시 저장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고 위에서 설명드렸습니다. 하지만 되돌리기 기능을 사용하면 이렇게 내용을 다시 살려낼 수 있습니다.

 

표 안에 있는 내용 지우기

이번에는 표 안에 있는 내용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 안에 있는 내용을 지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내용만 지우는 방법과 내용과 함께 셀도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셀의 내용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것입니다. 만일 위 사진처럼 설정한 후, delete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셀의 모양(틀)은 남은 채 내용만 삭제가 됩니다.

 

표의 틀은 유지한 채 내용만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셀의 내용과 함께 셀 전체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만 삭제할 때와의 차이는, 삭제하고자 하는 행 또는 열을 전체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Delete 키를 누르면 됩니다.

 

Delete키를 누리면, 알림창이 뜨면서 '선택된 셀들을 지웁니다. 내용만 지우고 셀 모양은 남겨 둘까요?'라는 물음이 나타납니다. 만약 남김을 선택한다면, 셀 모양은 남고 셀의 내용만 지워집니다. 반면 지우기를 선택하면, 셀의 내용과 함께 한 열 또는 행 전체가 함께 지워집니다.

 

남김을 선택했을 때의 모습과 지우기를 선택했을 때의 모습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한글에서 내용을 지우고, 되살리고, 표에서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