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웨일은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브라우저입니다. 그러다 보니 구글이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이 약간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이 개발한 크롬에서는 첫 시작 화면이 구글로 곧바로 연동되기 때문에, 구글 검색을 이용하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또 유튜브로 접속하는 것도 쉽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그렇지 못하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사이드바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활용법 15] 사이드바에 자주 가는 사이트 등록하기

위 사진에 빨간 상자로 표시된 부분이 바로 '사이드바'라는 것입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보기 힘든 네이버 웨일 만의 독특한 기능입니다. 사이드바를 활용해서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 북마크, 계산기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이드 바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드바 아랫쪽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왜냐하면 이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모바일 사이트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드 바 옆에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립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 모양이던 아이콘이 'x'모양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 바를 조금 내리면, 모바일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는 설정창을 만나게 됩니다. 저는 여기서 유튜브를 한번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러분께서는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입력해서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사이드바에 유튜브 아이콘이 하나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바일 버전의 유튜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PC 버전의 웨일 작업창(브라우저) 안에 모바일 버전의 유튜브 화면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를 활용하면 PC에서 모바일 버전의 화면을 즐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PC에서 모바일 화면을 사이드바에 추가해서 즐기는 방법을 다양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