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문단 간 간격이나 개체 간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보조적인 수단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격자'라는 기능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흰 배경에 아로새겨진 점들이 바로 격자입니다. 굉장히 작은 점들이 흰 종이에 박혀 있어 조금 징그럽기도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이 기능이 편리해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글에서 격자를 넣고, 격자 무늬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격자 넣고 빼는 방법

한글 작업창 상단의 [보기] 메뉴에서 [격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격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격자를 넣었다면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격자 무늬를 뺄 수 있습니다.

 

격자 무늬 변경하는 방법

만약 격자의 무늬를 바꾸고 싶다면 위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격자 아이콘 아래쪽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바로가기 메뉴에서 [격자 설정]을 클릭합니다.

 

격자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격저의 모양을 네 가지 종류 중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점, 가로선, 세로선, 가로/세로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가로선, 세로선, 가로/세로선으로 격자를 설정한 모습입니다. 이처럼 간편하게 격자의 모양을 달리하여 한글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한글 작업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