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한글에서 표 안에서 입력된 글자들을 표 밖으로 꺼내 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극단적으로는 셀 하나하나를 클릭하여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릴 방법을 알아 두시면 아주 편하게 표 안에 입력된 글자를 1초 만에 뽑아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3*3 형태의 표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표 안에 있는 글자를 하나하나 뽑아 내어야 한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우선 표 안에 커서를 둡니다. 표의 내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됩니다.

(2) 그리고 한글 작업창 상단에서 [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바로가기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표를 문자열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표를 문자열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표 안의 글자들을 어떻게 구분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탭 : 표의 칸을 문자열로 만들 때 탭으로 구분합니다.
2. 쉼표 : 표의 칸을 문자열로 만들 때 쉼표로 구분합니다.
3. 빈칸 : 표의 칸을 문자열로 만들 때 빈칸으로 구분합니다.
4. 기타 문자열 : 사용자가 원하는 구분기호로 칸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각각의 컨텐츠를 탭, 쉼표, 빈칸, 그리고 사용자 문자열(?)로 구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일일이 표에 들어가 있는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표를 문자열로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손쉽게 내용만 추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