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친효님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2023년 개정판! (출처 : 친효님 블로그)

저는 티스토리를 활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한글, 엑셀을 비롯한 각종 팁을 작성하는 것이 저의 블로그의 주요 컨텐츠입니다. 물론 꼭 이 내용이 아니더라도 책이나 영화를 즐기고서 느낀 점을 기록하는 것도 포함입니다. 한마디로 저의 일기장 겸 팁북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내용과 주제는 다르더라도, 제가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운영하는 이유, 방향은 일관적입니다. 바로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즉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영화나 책 감상문이나 모두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간을 아껴주는 것이 제 글의 주된 목표입니다.

 

제가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할지 말지를 고민할 당시엔 이런 생각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 처럼 '돈' 때문에 티스토리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수익화가 더 쉬운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졌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다가 친효님의 블로그를 발견하고 친효님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그 강의를 수강한 것이 무려 2020년이니 해수로 약 3년의 시간이 지났네요. 

 

티버지의 강의를 듣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 상숭률 무려 80%!!

지금 생각해 보면 친효님의 강의를 듣고 꾸준히 글을 올린 것이 제 인생에 있어 몇 안되는 정말 잘한 일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만약 블로그에 대한 관점과 운영의 방향성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면, 지금처럼 꾸준히 블로그 글을 작성할 수 없었기 떄문입니다. 그저 단기적인 관점으로 '돈'을 위해서 블로그 글을 썼다면, 꾸준히 지속하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살아가면서 느꼈던 불편함들, 그리고 제가 찾고 발견한 해결책들을 블로그 상에 저장해 놓은 덕에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아주 뿌듯합니다.

 

더욱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준 대가로 구글은 저에게 수익을 제공합니다. 구글은 저의 글을 활용해 검색 엔진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저는 수익을 얻으며, 블로그 방문자분들 께서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의외로 돈이 아닌 다른 요인들, 즉 보람이나 성취감이 강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귀찮은 것을 싫어하고 아주 게으른 저지만, 간간히 댓글로 '도움을 많이 받았다, 고맙다'라는 반응을 얻으면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2023년 개정된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출처 : 친효님 블로그)

제가 이렇게 꾸준히, 올바른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친절한 효자손'님의 강의를 수강한 덕분입니다. 그러한 친절한 효자손님의 강의를 문자로 접하고, 꾸준히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는 책이 바로 '티스토리 사용설명서'입니다. 이 책에는 컨텐츠의 중요성을 비롯한 티스토리 운영 방법이 망라되어 있는 아주 좋은 책인 것입니다. 이번에 2023년 판이 새로이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초심을 찾고자 한 권을 이벤트로 신청해서 받고 복습해 보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티스토리 운영에 대한 궁금증과 방향성에 의문이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꼭 한권 읽어보시고 티스토리를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혹시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수익도 귀속되지 않습니다.)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 YES24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 YES24

내가 좋아하는 취미로 즐겁게 돈도 벌 수 있다고?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로 평생 연금 만들기월급으로만 사는 시대는 지났다. 실제로 회사를 그만두고 오로지 ‘블로그 수익’만으로

www.yes24.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