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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반복된 내용을 입력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엑셀은 굉장히 똑똑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렇게 반복작업을 좀 더 쉽게 하도록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때때로 이런 자동 완성 기능이 오히려 입력에 방해가 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완성 설정은 해제의 역순이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 완성 기능이란?

엑셀 자동완성 기능이란, 위 사진과 같이 입력하고자 하는 자료가 기존에 입력했던 내용과 일부분 일치한다면 그 기존 자료의 내용을 채워서 완성시켜 보여주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동해물과'를 B2셀에 기재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동'자만 쳐도 '동해물과'라는 글자가 완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완성이 진행되는 상태에서 ALT키와 키보드 방향키로 아래 방향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완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마우스나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 자동완성할 내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 자동 완성 기능 해제하는 방법

이번에는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엑셀 작업창 상단에 있는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고급 - 셀 내용을 자동 완성 체크박스 해제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동'자를 입력해도, 자동완성 기능이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완성 기능이 되지 않을 때 다시 설정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해제할 때의 반대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즉 파일 탭 - 옵션 - 고급에서 셀 내용 자동 완성 체크박스에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셀 내용 자동완성 기능을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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