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윈도우즈 운영체제는 우리 생활과 정말 친숙한 존재입니다. 저의 경우엔 초등학교 1학년 때 컴퓨터실에서 처음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거의 30년의 세월동안 저의 컴퓨터 생활에서 윈도우즈는 빠지지 않고 함께 해왔습니다. 윈도우 98부터 시작해서, XP, 윈도우 7,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10까지 많은 시간을 함께 해 왔습니다.

 

그래서 습관처럼 바탕화면에서 '내 컴퓨터'를 찾아보곤 합니다. 그런데 윈도우 10은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을 꺼내놓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 다시 만드는 방법 - 찾기 메뉴에서 설정하기

우선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에 '내 PC'를 입력합니다. 저는 '내'자만 입력해도 내 PC가 검색되더군요. 그리고 나서 시작 화면에 고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맨 왼쪽에 있는 윈도우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내 PC 아이콘을 클릭한 채로 바탕화면에 드래그 앤드 드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간단하게 내 컴퓨터(내 PC)아이콘이 바탕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제 윈도우 98. XP에서 많이 사용했던 것 처럼 내 컴퓨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표시하는 방법 - 테마에서 작업하는 방법

이번엔 좀 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테마에서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개인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좌측 개인설정 메뉴에서 테마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아래 끝까지 내려줍니다. 

관련 설정에 있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 줍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완료해 줍니다. 바탕화면에 내 PC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기 메뉴와 테마 메뉴를 활용해서 사라진 내 PC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새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