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컴퓨터를 할 때 마우스 포인터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마우스가 없다고 한 번 상상해 보세요. 키보드로 그 모든 작업을 다 해야 합니다. 단축키로 할 수 있는 작업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마우스 클릭을 통해서 작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편리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마우스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마우스 크기와 색깔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입력합니다.

(2) 검색된 마우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관련 설정 메뉴에 있는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선 마우스 포인터의 크기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터 크기 변경 아래에 직선이 놓여 있습니다. 여기서 직선의 왼쪽을 클릭할 수록 포인터의 크기는 작아집니다. 반면 직선의 오른쪽 부분을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터의 크기가 커집니다. 

 

그리고 포인터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포인터의 색상은 기본적으로 흰색입니다. 그러나 이를 검정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의 색상에 따라 마우스 포인터의 색상이 자동으로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더 다양한 색상의 포인터 설정도 가능합니다.

 

(1) 색상 설정의 맨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윈도우즈가 추천해주는 추천 포인터 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밑의 사용자 지정 포인터 색 선택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더 다양한 색상의 마우스 포인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마우스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우스를 여러분이 원하는 크기와 색깔로 변화시켜 보세요. 보다 즐거운 컴퓨터 생활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