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카카오톡은 전 국민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송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대화를 캡쳐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캡쳐 알림이 갈까요? 아뇨!

카카오톡 대화 캡쳐하면 상대에게 알림이 가는지 묻는 질문 글들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검색 하던 도중, 카카오톡 대화 캡쳐하면 알림이 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정답은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는다입니다. 따라서 상대방과의 대화를 캡쳐해서 저장하거나 전송하는 기능을 마음껏 사용해도 된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PC 버전 카카오톡에서 대화 캡쳐하는 방법

먼저 카카오톡 대화창을 열어줍니다. 물론 대화 내용을 캡쳐할 대화창이어야겠지요? 

(1) 그리고 나서 대화창 아래 쪽에 있는 캡쳐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서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대화창이 조금 어두워지면서 캡쳐할 대화를 선택하도록 유도합니다.

(1) 우선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클릭합니다.

(2) 그리고 나서 캡쳐를 마무리 할 마지막 말풍선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처음 선택한 말풍선 부터 마지막 선택한 말풍선까지 캡쳐됩니다.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캡쳐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 상대방과 나의 프로필 사진을 익명으로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2번 버튼은 새로 고침 버튼입니다. 만약 캡쳐할 말풍선을 잘못 선택한 경우, 초기화 해서 다시 처음부터 캡쳐할 말풍선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버튼입니다. 

(3) 완료 또는 취소 버튼은 캡쳐한 대화를 그대로 이미지로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도록 돕는 버튼입니다.

 

캡쳐 옵션을 선택하면 왼쪽 사진과 같은 작은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프로필과 배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변경 안함으로 선택하면 대화 상대방이 설정한 프로필이 그대로 노출되어 캡쳐됩니다. 이러한 프로필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할 수도 있고, 카카오프렌즈로 변경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배경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카카오 프렌즈로 프로필을 바꾸고, 배경을 변경하지 않은 채 캡쳐를 진행한 모습입니다.

 

수정을 완료한 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확인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미지를 추가로 수정할 수도 있고, 복사, 저장,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카톡 대화를 익명으로 저장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