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엑셀로 작업을 하다 보면 꼭 만나게 되는 선이 있습니다. 바로 눈금선입니다. 눈금선이 무엇일까요?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연한 회색으로 보이는 가로, 세로 선을 말합니다. 만약 이 눈금선이 보기 싫어서 지우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눈금선을 보이지 않게 지우거나, 지워진 눈금선을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눈금선 사라지게 만드는 방법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눈금선을 없앨 수 있습니다. 엑셀 작업창 상단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눈금선 메뉴에 있는 보기 버튼의 클릭을 해제해 줍니다. 위 사진에서는 눈금선 메뉴에 보기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눈금선이 다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금선 메뉴의 보기 체크가 해제된 이후의 모습입니다. 엑셀 작업창의 눈금선이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눈금선 색깔 바꾸는 방법

이번엔 엑셀 눈금선 색상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엑셀 작업창 상단의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옵션 또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메뉴를 찾습니다.
(3) 눈금선 표시 버튼이 클릭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눈금선 색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눈금선 색을 선택해줍니다. 저의 경우엔 주황색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눈금선 색이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눈금선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 눈금선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이번엔 눈금선 단축키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눈금선 메뉴를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작업창 상단 빠른 실행 도구모음에 눈금선 기능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키보드의 ALT 키를 눌러 봅니다. 그러면 작은 숫자들이 생기는데, 여기서 ALT키와 함께 숫자를 누르면 단축키처럼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의 경우엔 ALT + 4 를 누르면 눈금선이 생기기도 했다가 없어지기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눈금선 단축키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