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세로보다 가로가 더 긴 문서들을 만나게 됩니다. 문제는 이 표를 한페이지에 인쇄해야 할 경우입니다. 대부분 바로 인쇄를 누르면 여러 페이지로 잘려서 출력됩니다. 

 

내가 만든 파일이 어떻게 인쇄될 지 확인하고 싶으면, 엑셀 작업창 아래쪽의 저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저 버튼의 이름은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이 파일은 총 4개의 페이지로 나뉘어 출력될 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페이지 수가 글자로 나타나고, 점선으로 어디서 페이지가 구분되는지 다 나옵니다. 그럼 이 파일을 꼭 1개의 페이지로 출력해야 할 경우엔 어떻게해야 할까요?

 

우선 엑셀 작업창 상단의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용지 방향 아이콘을 클릭한 후 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종이 방향이 좁은 면이 아닌 넓은 면으로 출력됩니다.

 

다시 한 번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너비를 1페이지로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가로로 넓은 엑셀 파일이 한 페이지에 인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가로로 긴 엑셀 파일을 한 페이지에 출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