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엑셀에서 작성하는 여러가지 모양의 표를 이미지로 저장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글 파일에 엑셀 표를 그대로 집어넣거나, 파워포인트에 넣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간단하게 윈도우의 캡쳐도구를 이용해도 되긴 하지만, 그렇게 되면 그림이 깨지거나, 글자가 깨져서 보기가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복사 기능과 그림판을 이용해서 표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의 비용 예산을 입력하는 표 양식입니다. 이 양식을 이미지로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미지로 저장하고자 하는 부분을 블록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 홈 메뉴의 복사 부분의 아랫쪽 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으로 복사를 선택합니다. 또는 간단하게 키보드의 Ctrl + C 버튼으로 복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