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한글을 활용해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프로그램에 예상치 못하게 이상이 생기거나,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성중이던 문서가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처음부터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한글에서 자동저장 시간을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자동 저장 시간을 잘 설정해 놓는다면, 갑작스런 이상 상황에서도 문서를 그나마 최신의 상태로 잘 관리할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한글 파일 상단의 메뉴 중 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도구 옆의 콤보박스를 눌러도 됩니다. 환경 설정 메뉴를 클릭해서 환경설정 대화상자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 대화상자가 호출됩니다. 편집 탭의 저장 메뉴에서 무조건 자동 저장과 쉴 때 자동 저장 부분을 통해서 자동저장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자동 저장은 표현 자체에서 알 수 있듯 한글 작업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설정한 시간대에 무조건 저장되는 기능입니다. 따로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겠지요. 한편 쉴 때 자동 저장은 작업을 멈추고 있을 때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문서를 작성하다가 앞으로 적을 내용을 생각한다든지, 또는 자료를 찾느라 창을 띄워 놓은 채 작업을 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시간이 되면 저장이 됩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떄문에 매우 안전한 문서 보관 및 저장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한글 워드 프로그램에서는 정말 간단하게 문서를 자동으로 저장하는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자동 저장, 쉴 때 자동저장 기능을 활용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소중하게 작성중인 자료를 보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작성한 한글 문서를 잘 저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