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는 Alt +f10, 또는 한글 자음 + 한자 버튼입니다. 이 기능에 숨겨진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한글 작업을 하다 보면 특수문자를 써야 할 때가 많지요? 특히 목차에 숫자 대신 네모, 동그라미, 막대기 등 다양한 기호를 사용해서 내용을 표현해 줍니다. 저도 회사에서 보고서 작성할 때 각종 특수문자를 사용해서 목차효시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보고서 작성할 때 참고하려고 다른 직원분들의 보고서를 많이 참고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다른 직원분들이 만든 보고서 안에 맘에 드는 기호를 발견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그 특수문자를 나도 쓰고 싶은데 어디서 찾아야 할 지 헤메었던 적 없으신가요? 저는 그런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같은 모양의 특수문자를 삽입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꼭 한 번 따라해 보세요!

 

같은 네모지만, 다른 네모입니다(?).

위 네모들이 잘 보이시죠? 모두 같은 네모지만, 서로 다른 네모입니다. 그렇죠? 음영의 굵기, 방향, 모서리의 각도 등이 제각각입니다. 이러한 특수문자를 일일이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특수기호 찾는 방법

우선 찾고 싶은 특수문자를 블록으로 선택해 줍니다. 특수문자를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로 드래그 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키보드의 컨트롤 키와 F10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문자표 입력 대화상자가 호출됩니다. 그리고 해당 특수문자가 어디에 위치한 특수문자인지 찾아줍니다. 찾은 특수 문자를 더블 클릭하거나 넣기 버튼을 누르면 쉽게 내가 작성하고 있는 문서에 넣을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특수문자(기호) 찾아서 넣는 방법, 정말 쉽습니다. 너무 쉬워서 글이 민망할 정도로 짧아졌네요! 이 글을 통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일하시고, 칼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Value Creator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