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예전에는 집안에 컴퓨터가 하나씩만 있어도 그 집 좀 산다고 했더랬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나이가 들었음을 자백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네요.) 맨 처음 인터넷을 사용할 때만 해도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리드미컬한 기계음을 내는 모뎀을 통해서 인터넷을 했었습니다. 인터넷 하면 전화 안되는 그런 시절입니다. 그 당시에는 전화비 폭탄 나올까봐 전전긍긍하면서 딱 할일만 하고 컴퓨터를 껐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시대가 달라졌습니다. 웬만한 컴퓨터 버금가는 성능의 스마트폰이 모든 사람의 손에 들려있습니다. 그리고 유선 인터넷이나 무선 인터넷이나 속도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모든 곳에서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유비쿼터스의 세상이 되었습니다(사실 유비쿼터스라는 표현 자체도 너무 진부한 것 같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서칭하는 우리, 여러 가지 웹 브라우저 중에서도 특히 구글의 크롬을 많이 활용합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 등을 많이 사용하는 영향이겠지요? 오늘은 제가 크롬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결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경험을 같이 하고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크롬 첫 화면에 나타나는 추천 컨텐츠를 지우고 숨기는 방법입니다.

 

크롬 첫 화면에 나타나는 뉴스 등 추천 컨텐츠 끄는 방법

어디서 많이 보던 화면이죠? 네, 우리가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 등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하게 되면 만나게 되는 화면입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 첫 화면입니다. 저는 일을 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을 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검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럴때 마다 자꾸 화면 하단에 있는 추천 기사에 눈이 가더라구요. 문제는 저 기사들 중 매우 자극적인 내용이 많다는 데 있습니다. 이상하게 궁금하고, 한번 읽어보고 싶은 기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하는데 방해되는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막상 저 기사들을 읽다 보면 내가 왜 크롬을 실행해서 무엇을 검색하려 했는지 깜빡한 적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하면 저 기사들을 안보이게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봤습니다. 왜냐구요?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는 소중하니까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추천 컨텐츠를 안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 창 하단에 있는 점 세개짜리 버튼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설정이나 검색 기록을 확인하는 다양한 기능이 숨어져 있는 버튼입니다. 크롬에서 뭔가를 해야 한다면 다 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점박이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메뉴들을 보게 되실 겁니다. 손가락을 이용해서 아래로 내려주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을 한 설정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 상자 안에 표시된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설정창이 호출됩니다. 우리는 내가 더 이상 원하지도 않는 기사를 보기 싫어서, 이렇게 설정 창을 헤메고 있는 것이죠? 위 그림에서 제가 빨간색 상자로 감싸 놓은 '기사 추천'이 보이십니까? 그 오른쪽에 왠지 클릭해보고 싶은 버튼이 있지 않나요? 네, 저 버튼이 지금 '가동'상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기사가 자동으로 추천되고 있는 것입니다. 저 버튼을 한번 손가락으로 꾹 누르시면 더이상 기사가 자동으로 추천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누르고 설정창을 빠져와 주시기 바랍니다.

 

어떤가요? 이제 더이상 원하지도 않는 자극적인 기사를 읽지 않아도 됩니다! 더이상 나의 시간을 갉아먹는 이상한 기사들에 나의 소중한 시간과 집중력, 에너지를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었는데, 저는 왜 이제까지 참고 있었을까요? 역시 사람은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연구해 봐야 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