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구글 크롬은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핵심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크롬의 기본 시작 페이지는 당연히 구글입니다. 그런데 매일 보는 이 구글 시작 화면이 너무 단조롭다고 생각하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크롬에 숨겨진 기능 중 하나인 시작 배경화면을 바꾸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열었을 떄 보이는 첫 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순백의 깨끗한 화면입니다. 깨끗해서 좋긴 한데 너무 단조롭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어떻게하면 이 첫 화면을 꾸며볼 수 있을까요?

 

크롬 작업창 오른쪽 아래에 보면 연필 모양의 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페이지 맞춤설정 대화상자가 호출됩니다. 이 대화상자에서는 배경, 바로가기, 색상 및 테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배경을 바꾸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구글 크롬이 제공하는 배경화면은 크게 9가지 유형입니다. 풍경사진, 텍스처, 생물, 지구, 예술, 도시경관, 기하학적 모양, 단색, 물속 풍경 이렇게 9가지 배경화면의 모음이 있습니다. 각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음 속에 포함된 다양한 사진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들 중에서 맘에 드는 사진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파란색 원형 체크 표시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크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하고 완료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한 사진으로 크롬의 시작 화면이 배경으로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사진을 지정하지 않고, 오른쪽 위에 있는 '매일 새로고침'을 활성화 시켜준다면 어떨까요? 이 버튼을 누르면 매일 자동으로 풍경사진 중에서 한장을 구글 크롬의 시작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줍니다. 굳이 사용자가 배경 사진을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배경 사진을 바꾸어 주니 매우 편리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매일 새로 고침을 선택해 놓으면 매일매일 새로운 사진을 즐기면서 인터넷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한편, 구글이 제공하는 사진 뿐 아니라 사용자가 스스로 사진을 등록하여 구글 크롬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맞춤설정 대화상자에서 '기기에서 업로드'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호출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여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이미지가 배경화면으로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크롬의 숨은 기능을 이용해서, 매일 사용하는 인터넷을 좀 더 기분 좋게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