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엑셀로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메모 기능을 활용하게 됩니다. 메모 기능은 셀에 직접 입력할 수 없는 내용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메모가 많아지면 한꺼번에 보이거나 숨기게 해야 하는데, 그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엑셀에서 메모를 한꺼번에 보이게 만들거나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메모가 4개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메모는 항상 보이도록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만약 메모를 한번에 다 없애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엑셀 작업화면 상단에 있는 검토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모 모두 표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메모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면 다시 한 번 메모룰 한 번의 클릭으로 모두 나타내도록 설정해 볼까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시 한 번 더 메모 모두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검토 - 메모 모두 표시 버튼을 누르면 한번에 이 시트에 있는 모든 메모가 한꺼번에 사라지거나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엑셀에서 메모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