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Creator

저는 전자책을 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원래 책 읽는 것을 좋아해서, 약속 장소를 서점으로 정하고 요즘엔 어떤 책이 많은가 구경하는 것도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언제 부턴가 집에 책을 쌓아 놓을 공간이 부족한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전세집에서 언젠가 이사가야 할 텐데, 이 많은 책은 또 언제 들고가나 걱정이 앞서기 시작했습니다. 또 저는 약 30~40분정도 지하철을 이용해서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을 활용해서 독서를 합니다. 그런데 종이 책을 들고 다니면 너무 무겁고 힘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태블릿과 전자책을 이용해서 독서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쉬는 시간에 PC로 책을 읽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봐야 하는 책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Yes 24 전자책 PC버전을 찾으려고 했는데, 잘 찾아지지가 않더군요. Yes 24 측에서 꽁꽁 숨겨놓은 것 같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PC를 통해서 Yes 24 e-book을 보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이 헤메는 분들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예스 24 전자책 PC에서 보는 방법

우선 예스 24로 접속 해야겠죠? 그런데 접속해서 PC버전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링크를 찾는 것이 어려워서, 제가 직접 해당 페이지 링크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예스24 전자책 이용방법 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예스24 전자책을 이용하려면 당연히 전자책을 구입해야겠죠? 저 같은 경우엔 예스 24 북클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스 24 북클럽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전자책 구입을 따로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이 글을 찾으신 분들은 대부분 전자책을 이미 구입한 분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ebook구입하는 방법은 생략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Yes 24 eBook PC 뷰어를 설치하는 단계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의 컴퓨터가 어떤 유형인지에 따라서 다운로드하는 파일이 다르니 유형별로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PC 뷰어 설치의 최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즈

  • 운영체제 : Window 7 이상
  • 프로세서 : Intel 팬티엄 D 2.8MHz 이상 또는 호환 CPU
  • 하드 드라이브 : 최소 300MB의 빈 공간, 도서 다운로드를 위한 추가 공간

Mac OS

  • 운영체제 : OS X Sierra(10.12) 이상
  • 메모리 : 2GB 이상
  • 하드 드라이브 : 최소 300MB의 빈 공간, 도서 다운로드를 위한 추가 공간

 

 

다운로드 파일을 확인한 후 압축을 풀어주고,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설치를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 상단의 모든 책 메뉴를 누르시면, 이제까지 구입한 E-book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왼쪽 메뉴 '나의 계정'부분에서 Yes 24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네 저는 저런 책들을 사서 봤네요! 저 책들을 모두 다운로드 할 수도 있고, 일부만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백년 허리라는 책을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가 '열기'버튼으로 바뀝니다.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별도의 창이 열리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책의 왼쪽과 오른쪽으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전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는 키보드의 왼쪽과 오른쪽 방향키를 이용해서 책장을 넘길 수 있습니다. 이 때 모니터 화면을 분할해서 책을 읽으면 더 편합니다. 책을 보면서 다른 작업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이번 글에서는 예스24 전자책을 컴퓨터에서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전자책, 태블릿, PC 모두 전자책을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각각은 장단점이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핸드폰은 휴대하기가 편하지만, 화면이 작아 답답하고, PC는 휴대하기가 불편하지만 화면이 커서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태블릿 PC를 이용해서 전자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PC로 책을 봐야 할 때도 있습니다. 책을 참고해서 보고서를 만들거나 할 때는 말이죠! 그렇게 저처럼 PC를 통해서 전자책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번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