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만나게 되는 빨간색 밑줄을 알고 계신가요?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같이, 한글에서는 맞춤법에 맞지 않는 글자를 탐지하고, 표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맞춤법 도우미 기능입니다. 그런데 가끔씩 맞춤법에 맞는 말임에도 불구하고 밑줄 표시를 한다든지, 또는 맞춤법에 맞지 않음을 알고도 의도적으로 표시한 것인데 자꾸 표시가 되어 신경이 쓰일 떄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한글에서 나타나는 빨간색 밑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글 작업창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맞춤법 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나타나는 메뉴에서 맞춤법 도우미 동작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했더니, 맞춤법 도우미 기능이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안뇽하쉐요라는 맞춤법에 맞지 않는 표현임에도 불구하고 틀렸다고 알려주지 않게 됩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한글 문서 화면 자체를 캡쳐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맞춤법 도우미 기능이 켜져 있으면 빨간색 밑줄이 표시되게 됩니다. 그러면 어딘가에다가 공유하거나 업로드 할 때,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제가 알려드린 대로 맞춤법 도우미 기능을 잠시 해제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alue Cre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