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데이터를 관리하다 보면 값이 없는 빈 셀이 많이 발생합니다. 문제는 그런 빈 셀들이 전체 데이터에서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는 것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물론 노가다로 하나하나 다 찾을 수는 있겠지만, 아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굳이 노가다를 할 필요는 없겠지요? 이번 글에서는 엑셀에서 빈 셀만 찾아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중간중간 빈 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쁘게 작업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실수로 특정 값들을 지우게 되고, 결국 위와 같은 빈 셀들이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빈 셀이 정말 위 사진에 나와있는 것만 있을까요? 더 있지는 않을까요? 그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엑셀의 '이동옵션'기능입니다.
우선 빈 셀이 있는지 확인할 대상 범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이 데이터의 처음부터 끝까지 빈셀이 있는지 확인할 생각입니다. 따라서 키보드의 컨트롤 키를 이용해서 전체 데이터를 선택해 줍니다. 컨트롤 키를 이용해서 데이터 전체를 선택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글을 한 번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